날씨도 덥고 어디 좋은데로 훌훌 힐링여행을 하러 가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 드는 휴가철이에요. 어디론가 놀러갈 계획을 하고 계시는지요? 처음으로 휴가가기 위해 항공권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편도뜻, 왕복뜻이 생소하실 것 같아 간단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편도뜻은 간단하게 말하면 왔다갔다 할 때 한번만 가거나 오는것 편도라고 해요. 한마디로 편도 항공권을 끊었다 라고 하면 가는표만 끊었다 혹은 오는표만 끊었다 라는 뜻이에요.


반대로 왕복뜻은 갔다가 돌아온다는 뜻으로 왕복 항공권을 끊었다고 하면, 갔다가 돌아오는 표까지 한번에 다 끊었다라는 뜻이겠지요?



항공권 싸게 사는법


참고로 항공권은 비행기표를 뜻해요. 처음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이미 숙소와 일정이 전부 계획돼 있는 패키지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계획해서 행동해야 하는 자유 여행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자유 여행의 묘미는 가격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얼마만큼 발품을 파느냐에 따라서 저가 항공권 예약을 할 수도 있고, 항공권 가격 비교를 통해 예산에 꼭 맞는 비행기 스케줄의 자석을 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자유 여행을 하게 되신다면 아래의 항공권 싸게 사는 팁을 참고해 보세요.



1. 6주 전 화요일 오후에 사기

예전에는 저가 항공권 예약을 위해서 좌석이 거의 다 찬 마감 직전에 있는 비행기들을 공략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요즘에는 굳이 저가항공이 아니라 일반항공이래도 여행날짜로부터 6주전에 예약하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화요일 오후마다 비행기 요금이 정해진다고 하니 알람을 맞춰놓고 이떄 눈여겨 확인해보세요!


2. 항공사 이메일 가입하기

항공사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누리고 싶다면 이용하고자 하는 회사의 뉴스레터를 수신하는 것도 좋아요.


이메일을 보면 할인 소식이나 특가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형 여행 정보도 가득하고, 곧 마감되는 좌석을 안내해주는 등 가장 최신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해주니, 매주 화요일 오후 즈음 보내주는 이메일을 주목해보세요!


3. 목적지/시간 정하지 않기

목적지를 정하지 않으면 선택권이 당연히 넓어져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가 있겠죠?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 (Sky Scanner) 를 이용하면 <모든지역> 을 선택해서 실시간으로 가장 저렴한 비행기를 검색할 수가 있어요.




또한 여행일정이 관계 없다면 <한 해 전체> 로 검색해보세요. 언제나, 어디로든 저렴하게 떠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을 순서대로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4. 마일리지 모으기

카드를 쓰게 되면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가 있는데, 포인트 대신 항공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카드사를 찾아보세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마일리지 구매" 를 하게 되면 굳이 카드를 쓰지 않아도 마일리지를 구할 수가 있는데, 이렇게 해서 충분한 마일리지가 생기면 세금만 내고 무료로 비행기를 탈 수도 있답니다!


저도 마일리지 구매 제도를 이용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업그레이드 를 받아 비지니스 좌석을 무료로 탄 적이 있는데요. 평생 비니지스만 타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편했어요. 


비지니스 좌석은 360도로 누워서 갈 수도 있고, 여러 종류의 와인이나 음식을 맘껏 먹을 수 있고, 식기도 플라스틱이 아니여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요. 내돈 내고 타면 어마어마한 금액인데,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거나 구매한다면 런던 여행도 약 40만원대의 세금만 내고 왕복으로 왔다갔다 할 수도 있으니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