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요즘 이것저것 살펴보다 블라디보스톡 이라는 러시아의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도시를 알게 되었어요.


비행기를 타면 2시간 반 정도면 도착하고, 물가도 저렴한 블라디보스톡. 영화 <황해> 에서는 무서운 이미지로 나왔었죠. ㅎㅎㅎ


황해포스터



블라디보스톡에 비행기를 타고 가면 얼마정도인지 가격 비교를 먼저 해볼게요.




G 투어 에서는 다음달 7월 여행시 마지막 남은 4자리의 금액으로 약 45만원 정도 하네요.


러시아항공은 북한 영공을 날 수 있기 때문에 2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에서는 같은 일정으로 약 44만원으로 G 투어 보다 만원 저렴합니다!!



인터파크 항공에서는 땡 처리로 약 34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네요! 다만 삼성카드 결제 조건이 붙습니다. 일반으로 검색해보니 43만원에서 45만원 정도로 위의 두 항공권 가격과 별 차이가 없는 걸로 확인되네요.


만약 여행 두달 전 미리 예약한다면 약 30만원 미만으로도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하니 항공권 가격 비교 꼭 해보시길 바래요.



이번에는 블라디보스톡 배편 가격을 알아볼게요.




참고로 예약은 DBS 크루즈훼리 라는 크루즈 회사에서 할 수 있는데, 동해항 국제 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할 수 있습니다.



하절기블라디보스톡 배편 스케줄


하절기와 동절기의 운영시간이 조금 다르네요. 시차 때문인걸로 보여집니다.

운행은 일주일에 한번씩, 일요일마다 하는데 사카이미나토와 블라디보스톡을 교대로 운행하기 때문인 듯 싶습니다.


지금 하절기 기준으로 일요일 오후 2시에 출발하면, 블라디보스톡에는 다음날 월요일 오후 1시에 도착합니다.

반대로 귀국은 수요일 오후 2시에 출발해서 한국시간으로 목요일 오전 10시에 도착하네요!


비행기처럼 두시간 반만에 가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 정도면 크루즈 여행 경험삼아 해보기에 괜찮은 시간인 것 같아요.





블라디보스톡 배편 가격표를 보니 vip는 비싸서 못탈 것 같아 일등석부터 이코노미까지만 확인해봤어요. ㅎㅎㅎ


일등석으로 가면 편도는 약 30만원, 왕복은 49만원입니다.

이코노미로 가면 편도는 약 22만원, 왕복은 37만원이네요.


위에서 본 항공권 가격의 평균이 45만원 정도였는데, 이코노미로 가게 될 경우 엄청 큰 금액은 아니지만 확실히 더 저렴해보이죠?



할인규정도 꼼꼼히 살펴봐야 해요. 학생이시나 노인분들은 20%씩 할인되는게 눈에 띄네요. 심지어 만 30세 미만까지 학생할인을 받을 수가 있어요. ㅎㅎㅎ


이코노미로 갈 경우 왕복 37만원인데 약 30만원에 다녀올 수 있고, 편도는 17만 7천원에 갈 수 있다는 뜻이에요!


조금 더 절약하기 위해서 블라디보스톡까지 편도로 가서,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돌아오는편 항공권은 위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같은 일정으로 항공권 가격 비교 를 꼭 먼저 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예약정보


<DBS 크루즈훼리 홈페이지: http://www.dbsferry.com >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인터넷 예약이 불가능해 일정은 전화로 확인하고, 예약은 이메일로 해야 한다는 점이네요.


예매할 때는 여권 스캔파일만 DBS 크루즈훼리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블라디항구



블라디보스톡에는 관광지가 한 곳에 모여있기도 하지만 대도시에 비해 규모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2박 3일 일정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3박 4일 일정으로 좀더 여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박 4일 일정으로는 블라디보스톡에서 관광한 후 횡단열차를 타고 하바로프스크 로 가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참고로 횡단열차에는 세면대와 화장실만 있으니 숙소에서 체크아웃 하시기 전에 샤워를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기차역



만약 이렇게 횡단열차를 타고 인아웃을 블라디보스톡에서 하게 되신다면 이동시간을 고려해 몸을 가볍게 하시고, 블라디보스톡 열차역 1층에 있는 보관실에 짐을 맡겨두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결정적으로 중요한 경비는 블라디보스톡에서만 있을 경우 하루 경비 인당 10-15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호텔 예약 어플 을 이용해 미리 저렴한 숙소를 봐두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영어가 통용되지 않아 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예약 한 후에는 호텔 예약 확인 메일 을 꼭 확인하시고 프린트해서 지참해주세요.



* 이 글이 도움되셨나요?


'마스터스의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뜻 왕복뜻 항공권싸게사는법  (2) 2018.07.06

+ Recent posts